중고차의 장점은 저렴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당연히 단점도 있다. 중요한 것은 모두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다

 

장점과 단점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

 

사람들이 중고차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새 차보다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장점만 있는게 아니라 단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정확히 알지는 못한다 하더라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은 후에 중고차를 선택해야 영리하게 저렴하면서 좋은 차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저렴하게 나온 중고차를 무작정 구매를 하기에 앞서 장점과 단점이 어떻게 되는지 가볍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장점1 : 같은 예산으로 늘어난 선택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은 신차와 비교했을 때 같거나 비슷한 예산으로 여러 차종의 선택 사항이 늘어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고차 플랫폼 엔카에서 검색한 차종과 같은 차종의 신차를 비교하면 연식과 주행거리, 옵션 등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중고차가 좀 더 저렴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죠.

 

선택 사항이 늘어난다는 말은 꿈에 그리던 차를 내것으로 만드는 가능성이 그만큼 커진다는 뜻입니다. 부풀어 오르는 꿈을 꾸며 어떤 차를 선택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고민을 하고 있을 때가 중고차를 선택하는 가장 즐거운 시간이라고 할 수가 있겠죠 ^^

 

 

중고차 장점2 : 신차를 못사는 비용으로 차를 구매할 수 있다

 

어렸을때 좋아했던 차나 이미 판매가 종료되었던 차는 신차로는 구매하기 힘들지만 중고차라면 충분히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중고차 장점3 : 납차가 비교적 빠르다

 

신차의 경우 인기가 많은 차라면 납차까지 몇 달이나 기다려야 하는 일이 있죠.

납기를 기다리는 차가 아니더라도 딜러가 회사에 연락을 한 후 필요하면 공장에서 옵션 등을 갖춘 다음에 등록 절차를 마치고 나서 구매자의 손에 들어가기 때문에 역시 일정 부분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중고차는 눈앞에 차가 있다보니 구매비용과 서류 등을 무사히 마치기만 하면 바로 탈수 있습니다.

 

 

 

중고차 단점

 

중고차 단점1 : 좋아하는 색상이나 옵션을 선택하기 어렵다

 

중고차는 눈앞에 있는 차를 사는 것이기 때문에 그 차의 색깔이나 옵션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중고차 시장에 가기 전에 내가 원하는 차를 매매사이트에서 꼼꼼하게 잘 살펴봐야 합니다. 만약 색깔에 민감하다면 원하는 차종이더라도 색깔 하나 때문에 그 차를 포기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또 옵션의 경우 신차는 공장에서 장착되어 나오다보니 중고차에 옵션이 없다면 새로 구매하여 장착해야 합니다.

 

 

중고차 단점2 : 새 차 컨디션이 아니다

 

중고차는 차주가 사용 방법에 따라 흠집이나 내부의 더러움 등이 있죠. 또 연식이 오래될수록 노후화에 의해서 시트가 주저앉거나 오일류가 열화 됩니다.

 

흠집이나 시트, 오일 같은건 교환하거나 고치면 되고, 더욱이 새 차도 타다 보면 결국 해야 하는 부분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중고차는 새 차와 모든 것이 다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과 겉모습뿐만 아니라 내부까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중고차 단점3 : 보증기간이 짧다

 

일반적으로는 중고차는 신차와 비교했을때 보증기간이 짧습니다. 뭐 당연하다고 할 수가 있는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중고차 성능보험이 있기 때문에 정비업체에서 확인 후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 모든 것을 염두에 두고 유지 관리에 신경을 써서 자신의 차를 소중히 다루는게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