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콧물이나 가려운 코, 재채기, 기침, 축농증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을 겪습니다.

 

하지만 불운하게도 상당수의 알레르기 환자들은 대부분의 증상을 눈에서 경험한다고 합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라고도 불리는 눈 알레르기에서 먼지 진드기, 애완동물 비듬, 꽃가루, 곰팡이 같은 알레르겐에 노출되면 눈꺼풀 안쪽에 줄지어 있는 조직이 염증을 일으킵니다.

 

증상은 눈이 가렵고, 찢어지거나, 붓는 증상이 있으며 그리고 따끔따끔한 통증도 있습니다. 일부 환자들은 시야가 흐려지고 피로가 쌓인다고 말을 합니다.

 

눈은 너무 아프고 짜증나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눈에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을 피하는 겁니다. 물론 먼지 같은 알레르겐을 완전히 피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방전 없이 살거나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에 의지합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알레르기 시즌에 단순히 콘택트렌즈를 끼는 것을 피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매일 사용하는 일회용품과 같은 알레르기 친화적인 렌즈를 선택해요.

특히 하루짜리 콘택트 렌즈는 쌓이는 것을 피하고 자극적인 세척 및 소독 용액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안과 협회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다음과 같은 조언을 제공합니다.

 

◆ 눈을 만지거나 문지르지 마세요.

 

눈을 비비면 조직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여러분이 손에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눈에 넣는 위험을 감수할 수 있습니다.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으세요.

 

만약 여러분이 손으로 눈을 만진다면 여러분의 손이 깨끗하다면 더 안전합니다.

 

 

 

 

침대와 베갯잇을 자주 씻으세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시트와 베갯잇을 뜨거운 물과 세제에 씻으세요. 이 뜨거운 물은 시트에 떨어진 공기 중 알레르겐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고 먼지 진드기를 죽일 것입니다.

 

 

눈 화장을 피하세요.

 

화장품은 이미 알레르기 반응을 겪고 있는 알레르기성 결막염 증상을 일으키거나 더 나아가 눈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 메이크업을 공유하지 마세요.

 

공유 메이크업 도구를 통해 전염성 박테리아를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가려운 눈물을 참을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앓고 있다면 가능한 빨리 안과를 방문해서 치료를 받으세요. 병원 치료가 가장 안전하고, 가장 빠르게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