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 가면 좋은 장소? 능숙한 대화를 계속하는 방법 등을 소개할게요!

 

이번 주제는 "첫 데이트의 마음가짐"입니다.

 

 

 

 

첫 데이트에서 중요한 것은 첫인상이 중요!
적당한 거리감에서 상대에 안심감을 주기

 

좋아하는 사람과의 데이트는 기대가 되는 반면, 실패하면 어쩌나 하는 불안이 교차하고 있는 분도 있을 거예요.

 

지나치게 긴장하거나 낯가림이 심할 경우 무슨 말을 해야 할지도 모르게 되죠.

 

자신 다움을 낼 수 없게 되면 즐길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불안해졌을 때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두면 어느 정도는 안정감을 찾게 되는데요.

 

우선 "청결감이 있는 몸가짐"으로 약속 시간에 지각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여기서 청결감 있는 몸가짐이란... 정리된 머리와 멋있는 헤어스타일 그리고 깔끔한 옷차림을 말해요~ ^^)

 

상대를 만났다면 갑자기 거리를 좁히려고 하지 마세요.

갑자기 다가오면 불쾌감을 주기 때문에 상대에 맞춰 거리감을 유지해서 안심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아요.

 

상대에 맞춰 거리를 유지하다 보면 상대가 편안한 마음에 자연스럽게 웃는 얼굴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긴장할 때는 상대방에게도 그 마음이 전달되어서 서로 긴장이 풀리지 않아 불편할 수 있으니 좋아하는 사람을 만났다는 생각보다는 친구를 만났다고 생각하면 긴장이 어느 정도는 풀릴 수 있어요.

 

 

 

 

자신의 마음을 소중히...

 

낯가림이 심한 사람은 자신에게 자신이 없거나 상대방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지나치게 의식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지나치게 의식하면 스스로 위축되어서 자신 다움을 드러낼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상대방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아니라, 상대와 어떻게 되고 싶느냐가 중요합니다.

 

자신의 마음을 소중히 하기 위해서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인정하세요.

 

 

 

대화가 중단되지 않는 것이 중요. 하지만 질문공세가 되지 않도록!

 

"대화가 계속 이어지지 않아서 어색해지면 어쩌지?"하고 걱정이 된다면 편하게 대화가 가능한 주제를 미리 준비해보세요.

 

음식, 취미, 여행은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죠.

 

자연스럽게 호의를 전하거나 확인하고 싶을 때는 좋아하는 사람의 유형을 물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친해지기 전에 과거의 연애, 가족 등의 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는 잘못하면 경계될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말하기 껄끄러운 주제는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푸념, 욕설, 음담패설은 상대를 싫은 느낌을 줄 뿐 아니라 자신의 매력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역시 조심해야 합니다.

 

 

잘 듣고, 질문을 잘해서 상대방이 이야기를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하고, 과하지 않는 선에서 칭찬을 해주는 것도 추천해요.

 

특히 입고 나온 복장을 칭찬받으면 기분이 좋겠죠? ^^

 

질문을 할 때는 질문공세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상대가 폭풍 같은 질문을 한다면 당장 도망가고 싶을 거예요!

 

 

 

 

데이트 시간대, 날씨에도 주의! 공통된 주제는 거리를 좁힌다!

 

어디에서 무엇을 할지는 데이트 신청할 때 결정하는 분도 있지만, 정해지지 않았을 때는 상대의 취향에 맞추어 보는건 어떨까요?

 

데이트 시간대는 낮을 추천 해요.

 

여성은 밤에 만나는 것보다 안심할 수 있고, 남성은 일정을 변경하기 쉽거나 귀가 시간까지 배려함으로써 친절한 인상을 준답니다.

 

점심 식사 후에 수족관에 가거나 카페에서 느긋하게 지내는 등 사람들이 있는 안전한 장소는 상대에게 좀 더 편안함을 줄 수 있어요.

 

수족관의 실내는 날씨를 신경 쓰지 않고 두 사람의 거리를 좁힐 수 있습니다.

 

둘이서 보고 싶은 작품이 있을 때는 영화관이나 극장도 추천합니다.

 

중요한건 같은 주제가 생기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첫 데이트에서는 상대를 배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성은 여성에게 보조를 맞추어 친절하게 행동하고, 배려를 하면 호감도가 오르거나 상대방으로부터 배려가 돌아올 수 있습니다.

 

, 호감도를 올리면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을까요?

 

데이트 끝은 다음 데이트로 이어지기 위해 상대방과 함께 일정을 잡는 것도 잊지 마세요.

 

데이트 하기 전에 마음의 준비로 불안을 해소하고, 대화를 잘 못한다면 주제 거리를 준비해서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즐겁게 보내세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